호주 호텔 인턴쉽& 레알 워홀러가 되는 법
- Mr. Gona
- Jun 9, 2015
- 2 min read

호주를 계획하는 우리 젊은 청년들이 생각하는 드림과 플랜은,
영어도 많이 늘리고, 돈도 많이 벌어서~ 워홀러다운 경험을 한 뒤 한국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닐까요? 워홀러 생활에 성공한 선배들의 미담...블러그에 떠도는 수많은 성공 스토리들을 읽으면서..나도 꼭 저렇게 해야지 라는 생각을 하며 계획을 하는 친구들도 있을 것이고, 그냥 이래이래 가서 맨땅에 헤딩하면 죽기야 하겠어? 어찌 되겠지라고 생각하며 특별한 계획없이, ++돈도 없이 비행기에 몸을 싣는 친구들도 아주 많이 있으리라고 생각 됩니다.
하지만, 충분 한 계획 없이는 워홀러의 생활이 절대 쉽지 않다는 것을 도착 한 순간부터 깨닫게 되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호주 역시 세계 경기 불황의 한파로 인해, 고용 시장이 좋지 않으며 호주 현지의 어린 학생들 조차 일자리/아르바이트 구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영어도 완벽하지 않고 비자 역시 6개월이상 채용이 불가능한 워홀러들을 최저임금을 지켜주면서까지 고용을 해 줄 마음씨 좋은 사업주/고용주가 많지는 않습니다. 그리하야, 흔하디 흔한 팩키지로 묶인 영어학교 + 호텔 잡 100% 개런티, 호텔잡 100%개런티 단, 호주 도착 후라는 프로그램의 운영이 자꾸 불협 화음이 생길 수 밖에는 없는 듯 싶습니다. 그래서 결국, 어학원이나 기타 패키지로 묶은 혹은 묶여진 학생/지원자 분들은 불운의 주인공이 되셔서 결국은 두번째의 선택권인 로컬잡(?)이라는 단어에 포장되어 있는 호주 현지, 예를들어 시드니 시티에 있는 레스토랑 단, 한국 식당에 고용이 되시는 상황이 펼쳐지며, 2주 디포짓? 그리고 시급은 트레이닝 기간동안 무급, 혹은 트레이닝 기간동안 일한 급여는 6개월을 채우지 못하면 받아가지 못하는 디포짓의 개념으로 저당잡히게 되시는 케이스를 무궁 무진 하게 보아왔습니다.
허나, 여기서 더더욱 중요한 것은, 그렇게 하여 받게 되시는 시급이 보통 $8~13불 (세금이나 연급 따윈 없음)이 되시며, 어울리시게 되고 만나게 되시는 친구들도 전부 한국인이 되어버리는 상황이 벌어져, 영어를 배우시는 건 잠시 잊어 버리시고 부산 사투리가 느신다던지 하는 초유의 상황이 벌어지게 됩니다. 네,,우리 누구도 이걸 계획 하지 않았습니다. 허나, 상황이 이렇게 흘러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손에 쥔 돈도 점점 떨어져 가는데, 호주의 생활비는 최소 주당 200불을 충당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 많은 유학원들에서는 어학연수 + 연수 끝나면 무조건 호텔 잡 100%라는 제목을 붙여서 패키지로 학생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호주에 워홀러로서 오시려면, 영어의 기본은 하고 오셔야 합니다. 호주에 가서 배우면 되지? 라는 안일한 생각을 하신다면, 첫번째 단추 부터 잘못 된것 같다라는 말씀을 감히 드립니다.
시작 레벨이 어디이신지에 따라서, 호주의 일년 워홀러로서의 생활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영어 연수, 호주 보다 한국의 영어학원 혹은 필리핀의 스파르타 식 영어학원이 훨씬 더 좋은 시스템과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음은 두번말하면 입이 아플정도 입니다~
보통 대기시간이라고 말하는 최소 시간이 4주라고 합니다. (현지에서의 4주 이며, 어학연수와 묶이지 않으신 지원자들의 케이스 입니다.)
호주에서 호텔 잡을 기다리시는 평균 4주 동안에 들어가는 기회비용은, 숙식비만 계산을 해 보아도 800불/80만원 정도가 됩니다. 80만원이라함은, 한국에서 최소 2달의 이름있는 영어학원/어학원을 다니실 수 있는 비용이 아닐까요?
고로! 기본적인 영어는 호주에 도착하기 전에! 하심을 강조 또 강조 드립니다~
그리고, 하실 Job에 대한 고용을 보장 받고 오세요~ 그럼 도착하시는 순간 부터, 웨이팅 없이 일을 하시게 되므로, 시간 낭비 돈 낭비! 전혀 없는 알찬 워홀러 생활을 하실 수 가 있습니다!
APS 호주 인턴쉽 프로그램! 모두 선 배정으로 진행 되며, 호주에 도착하시기 전에 모든 계획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현지 도착 웨이팅/대기따윈 없습니다. 시급 8~13불에 디포짓을 저당잡힌 페이 시스템이 아닌, 최소 시급 16.50 (호주 미니엄 웨이지)를 받게 되시며, 주말에는 1.5배/2배 등으로 시급이 정해진 법에 따라 올라가게 됩니다~
스마트한 워홀러의 생활! APS와 함께 하세요^^
상담문의 1544-1425
Comentários